대한노인회, 에스엠엔테크와 ‘노인복지 후원’ 협약 체결
사진 좌측부터 탁여송 노인지원재단 사무처장, 장태정 노인지원재단 정책위원, 황인한 노인지원재단 이사장, 
이중수 에스엠엔테크(SM&TECH) 대표, 조기종 에스엠엔테크 수도권지사 대표, 에스엠엔테크 직원./제공=대한노인회

대한노인회 노인지원재단에스엠엔테크(SM&TECH)와 노인건강 증진 및 노인복지 기금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공기살균기 등을 제공받은 노인지원재단은 앞으로도 노인들의 건강을 위한 여러 활동에 힘쓸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노인지원재단은 12일 오후 에스엠엔테크와 노인건강 증진 및 노인복지 기금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심각한 상황에서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코로나19 등을 예방하고 노인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식은 사업 취지 설명, 인사 말씀, 업무협약 체결,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황인한 노인지원재단 이사장과 이중수 에스엠엔테크 대표가 인사말을 전했다.

에스엠엔테크 측은 협약식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2020년 조달청 혁신시제품인 에어조이 공기살균기 20대와 키오스크 2대를 노인지원재단에 기증했다.

황인한 이사장은 “새해부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에어조이 공기살균기를 기증해주신 이중수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공기 살균기는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에스엠엔테크가 국민건강 증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길 기원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우리 대한노인회 노인지원재단과 협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중수 대표는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한노인회 노인지원재단에 감사드리고, 코로나 예방과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활동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고 협력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노인지원재단은 이번에 기증받은 공기살균기를 전국 16개 시도연합회에 먼저 지원하고 지속적인 후원협력을 통해 마스크·손소독제·공기살균기 등을 확보해 코로나 및 감염병 예방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김예슬 수습기자 yeah@asiatoday.co.kr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언론보도 게시글

목록